[주말 & 문화] 김선욱의 차이콥스키 등

입력 2022-10-12 17:52   수정 2022-10-13 00:38

클래식 - 김선욱의 차이콥스키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유럽 순회공연 프로그램을 미리 접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다. 오스모 벤스케가 지휘하는 서울시향은 런던 및 암스테르담 공연 협연자 피아니스트 김선욱과 함께 유럽투어 전인 14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한다. 김선욱은 벤스케가 지휘하는 서울시향과 2017년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2번을 연주했다. 이번에는 차이콥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을 협연한다. 진은숙의 ‘권두곡’과 시벨리우스의 ‘포욜라의 딸’, 스트라빈스키의 ‘불새’ 모음곡도 들을 수 있다.
연극 - 일의 기쁨과 슬픔

세종문화회관 산하 서울시극단의 연극 ‘일의 기쁨과 슬픔’이 14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개막한다. 장류진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2030 직장인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직장인이라면 공감하기 쉬운 이야기다. 지난해 초연 당시 300석 규모의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호평받아 올해 600석 규모의 M씨어터로 무대를 옮겨 공연한다. 초연부터 참여한 배우들과 함께 연기에 처음 도전하는 배우까지 다양한 캐스팅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OTT 티빙 - '욘더'

‘왕의 남자’ ‘자산어보’ 등을 만든 ‘사극 장인’ 이준익 감독이 SF물을 연출한다면 어떤 느낌일까. 한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에서 이 감독의 첫 SF물 ‘욘더’가 14일 공개된다. 총 6부작으로 이 감독의 첫 번째 드라마다. 이야기는 재현(신하균 분)에게 세상을 떠난 아내 이후(한지민 분)로부터 의문의 메시지가 오면서 시작된다. 아내는 재현을 죽은 자들의 기억으로 만들어진 세계 ‘욘더’로 초대한다. 삶과 죽음 등 묵직한 주제와 질문들로 몰입도를 높인다.
전시 - 백남준의 보고서

경기 용인시 백남준아트센터는 미디어아트 작가 백남준 탄생 90주년을 기념해 전시회를 연다.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센터가 올해부터 소장한 ‘걸리버’다. 길이 4m가 넘는 로봇 모양의 대형 설치작품으로, 조너선 스위프트의 소설 <걸리버 여행기>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해커 뉴비’ ‘꽃가마와 모터사이클’ ‘나의 파우스트: 자서전’ 등은 소장 기관 밖에서 처음 전시된다. 전시장에는 백남준이 쓴 문화 관련 보고서와 에세이 등이 함께 나와 있어 그가 가졌던 포부와 계획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